(디지털데일리) 포스코DX, 장애인 유튜브 경진대회 개최…그룹사 취업 기회 제공 > 뉴스룸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커뮤니티

포스코그룹의 교육과정 및 공모전의
다양한 소식들을 만나보세요

뉴스룸


언론보도 (디지털데일리) 포스코DX, 장애인 유튜브 경진대회 개최…그룹사 취업 기회 제공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897회 작성일 23-11-06 09:39

본문


294f0ae30777c0b9a4675e2a61098e0b_1699231080_8823.png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포스코DX(대표 정덕균)가 장애인들이 유튜브를 통해 세상과 활발히 소통하고 작품 활동을 통해 스스로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장애인 유튜브 공모전인 “꿈을GREEN다”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지난 1일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로 5주년을 맞이한 “꿈을 그린(Green)다” 프로젝트는 포스코DX가 포스코, 포스코플로우, 포스코휴먼스, 포스웰 등 그룹사와 한국지체장애인협회, 한려해상국립공원과 함께 개최하고 보건복지부와 환경부가 후원 프로그램이다.

대회에 입상한 참가자에게는 부문별 다양한 포상과 함께 포스코 그룹사에 취업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국립공원공단의 홍보영상을 제작하는 서포터즈로 활동하는 기회를 주는 등 전문유튜버로 성장할 수 있도록 후속 양성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김범준씨(33세)는 포스코그룹의 사회적 기업인 포스코휴먼스에 입사해 근무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장애인식 개선, GREEN(친환경) 등 2개 주제로 진행되었고, 총 308개 팀이 참여해 지난해보다 높은 관심 속에 개최되었다. 시상식에서는 사전 엄선된 최종 4개 작품을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실시간 평가를 진행해 보건복지부장관상(장애인식 개선 부문 대상), 환경부장관상(GREEN 부문 대상), 포스코DX 사장상, 국립공원공단 이사장상 등을 선정했다.

보건복지부장관상은 김영은 씨가 수상했다. 김영은씨는 "장애가 있더라도 많은 것에 도전할 수 있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꿈이 크게 다르지 않다는 것을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어 유튜브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환경부장관상에는 일회용기 사용을 줄이자는 메시지의 영상을 출품한 '오늘부터 용기내!'팀의 손수현, 신지현, 송지헌씨가 수상했다.

박성은 포스코DX 경영지원실장은 "유튜브 영상이라는 매개를 통해 장애인들이 우리 사회와 활발하게 소통하고 이를 통해 자신의 꿈을 그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이번 프로그램 목적"이며 "유튜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영상 제작 과정을 교육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여기서 배운 솜씨를 실전에서 마음껏 뽐낼 수 있도록 공모전을 개최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상일 기자
2401@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  ddaily.co.kr/page/view/2023110208292301523]



목록



  • 주최
  • 주관
  • 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