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커뮤니티

포스코그룹의 교육과정 및 공모전의
다양한 소식들을 만나보세요

FAQ

교육과정

신청참가자격은 어떻게 되나요?

만 9세 이상 장애인만 참여가 가능합니다.

신청교육과정은 홈페이지에서만 신청 할 수 있나요?

네 온라인 홈페이지에서만 개인정보의 제공 및 활용 동의서 동의 후 신청 가능하며,
장애인복지카드 또는 장애인증명서는 이메일을 통해 별도 제출부탁드립니다
(greendream@kappd.or.kr, soicety@poscoict.com)

신청확인접수 확인은 어떻게 하나요?

꿈을 Green 다 홈페이지 교육과정 – 신청 확인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교육진행교육 진행은 실시간으로 진행되는가요?

아닙니다. 2022년도 부터 지금 까지 사전녹화 영상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교육진행교육 진행 순서는 어떻게 진행 되는가요?

교육생 본인이 자율적으로 선택하여 기간 내 시청 하시면 됩니다

공모전

신청참가자격은 어떻게 되나요?

만 9세이상 개인(장애인) 또는 팀(비장애인 동반 참여 가능)이 가능하며, 최대 4인 이하로 구성이 가능합니다. (상장 발급 기준 최대 4인)

제출서류접수 시 제출해야 하는 서류가 있나요?

네 있습니다. 영상 파일 외에 장애인 복지카드 사본 또는 장애인증명발급서
사본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 제출처 : greendream@kappd.or.kr, soicety@poscoict.com

출품확인접수 확인은 어떻게 하나요?

꿈을 Green 다 홈페이지 공모전 – 등록 확인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신청’21년까지 진행된 청소년부는 폐지되었나요?

네, 청소년부는 2021년 3회 대회까지 진행되었으나, 2022년 부터는 연령 구분없이 팀당 장애인이 반드시 참여해야 합니다.

신청주제에 맞는 여러 작품을 제출해도 되나요?

네 가능합니다. 다만, 중복 수상시 최고점의 해당 부문으로 시상합니다.

신청홈페이지 신청 + 영상 이메일 접수 외
다른 신청 방법이 있나요?

아니요, 이메일로만 접수 가능합니다. 제출 시 이메일 발송 제목과 첨부 파일명에 유의하여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 이메일 제목 및 파일명: 포스코 담당 회사(지원부문)_개인(팀)명_사업명
※ 제출처:greendream@kappd.or.kr, society@poscoict.com

접수공모전 제출 기한을 넘기면 어떻게 되나요.

2024년 8월 31일(금) 23:59까지 수신된 신청 메일 건에 한하여 정상적으로 접수 처리가 됩니다. 마감 시간에 임박해서는 원할한 접수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어서, 가능한 마감 시간에 대해 여유를 가지고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접수작품 제출 후에는 수정이 가능한가요?

접수 기간 이내에는 수정이 가능하며 이메일 발송 제목 앞에 “[수정]” 키워드를 반드시 삽입하셔야 정상적으로 수정 접수 처리가 가능합니다. 접수 마감 이후에는 수정이 불가합니다

작품 심사작품심사는 어떻게 되나요?

독창성, 완성도, 컨텐츠 보편 타당성, 주제의 사회성, 대중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합니다. 심사에는 공모전 포스코 그룹사 임직원,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외부 전문 심사위원이 직접 참여하여 공정한 심사를 진행합니다. 수상 대상자에 한해 공지되며, 세부 심사 결과는 일체 공개되지 않습니다.

작품심사유사 및 표절 작품은 어떻게처리되나요?

심사 과정에서 유사 및 표절 작품으로 판단되는 경우 심사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포스코 그룹사, 한국지체장애인혀회에서 검토한 후 유사 및 표절 작품 여부를 결정합니다. 유사 및 표절 작품으로 판명될 경우 공모전이 종료가 된 이후에도 수상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심사결과결과 발표는 어떻게 확인하나요?

발표는 2024년 10월 또는 11월 초 시상식 종료 후 홈페이지 커뮤니티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될 예정입니다

시상식상금 수령은 언제인가요?

시상식일로부터 최대 3주 이내로 수령될 예정입니다. 단 상금에 대한 제세공과금은 수상자가 부담해야 합니다.

기타저작권 및 초상권 문제가
발생하면 어떻게 되나요?

저작권에 문제가 없는 순수 창작물을 권장합니다. 특정 배우의 사진, 목소리, 캐릭터, 음악, 로고 이미지 등의 저작권 및 초상권을 침해하여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모든 책임은 응모자에게 있으며 심사에 대한 불이익과 수상 취소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기타작품에 대한 사용권은 어떻게 되나요?

해당 응모작품의 저작권 및 소유권은 응모자에게 있습니다. 수상작품은 공모 신청과 동시에 다음과 같은 권리를 공모전 주최사에 허락한 것으로 보며, 별도로 저작권 양도계약을 진행합니다.

①공모전 주최사가 수상작품을 전시 및 홍보 등의 목적으로 활용하도록 허락합니다.
②횟수에 관계없이 수상작품을 공표, 복제, 공중송신, 방송, 전송, 전시 및 배포할 수 있는 권리를 허락합니다.
③수상작품의 형식, 크기 등을 수정 및 변경할 수 있는 권리를 허락합니다.
④수상작 공표의 범위는 온/오프라인 매체 및 채널(유/무선 인터넷 및 방송)을 모두 포함합니다.
⑤수상작의 경우 꿈을Green다 홍보&마케팅에 활용될 수 있으며, 각 채널에 맞도록 재생산 또는 수정될 수 있습니다.

후속성장지원

취업연계공모전 수상자 채용은
어떻게 진행 되나요?

수상자 속 장애인 참가자 분의 역활과, 작품 수준, 포스코 그룹사 별 회사가 바라는 인재상에 부합하는 등의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기회가 제공 됩니다.
그리고 대상자의 한해서만 별도로 진행되며, 중간 과정은 일체 공개 되지 않습니다.

취업연계취업연령대가 궁금합니다.

19세 이상 고등학교 졸업 예정자부터 가능하며, 연량 제한은 각 그룹사 내부 규정에 따라 각각 상이합니다.

국립공원공단
홍보 콘텐츠
국립공원공단 홍보 콘텐츠 는 어떤프로그램인가요?

본 꿈을Green다에서 배출된 당해년도 지역별 집합교육 우수교육생, 전년도까지 공모전 우수 수상자 를 대상으로 국립공원을 알리는 홍보콘텐츠를 제작하여 수익창출과 더불어 국립공원 홈페이지를 통해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국립공원공단
홍보 콘텐츠
참가자격이 따로 있나요?

네, 해당년도 지역별 집합 교육 우수교육생, 전년도까지 공모전 우수상 이상 수상자, 현재기준 장애인 유튜브 구독차 5천명 ~ 5만명 이하만 참가 가능합니다


  • 주최
  • 주관
  • 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