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려해상국립공원, 장애인 유튜버와 홍보영상 제작 > 뉴스룸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커뮤니티

포스코그룹의 교육과정 및 공모전의
다양한 소식들을 만나보세요

뉴스룸


언론보도 한려해상국립공원, 장애인 유튜버와 홍보영상 제작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93회 작성일 24-09-11 17:24

본문

'그린 꿈을 함께 한려?' 개최


ceed4a2019d3dd0b329932217bc7f88c_1726043042_824.jpeg
 

[사천=뉴시스] 차용현 기자 = 국립공원공단 한려해상국립공원사무소은 오는 7일부터 10일까지 3박4일간 지리산생태탐방원에서 장애인 유튜브 크리에이터들과 함께하는 국립공원 홍보영상 제작 프로젝트 ‘그린 꿈을 함께 한려?’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포스코그룹과 국립공원공단이 장애인식개선과 환경문제를 동시에 해결하기 위해 개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장애인 유튜브 공모전인 '꿈을 그린(Green)다'의 부속 프로그램이다.

이에 한려해상국립공원사무소는 지난 4월부터 8월까지 5개월을 거쳐 신청자를 모집해 참가 신청자 중 총 20팀 53명을 선발했다. 참가자들은 3박4일 동안 국립공원 내에 머물면서 영상 기획, 촬영, 편집 등 전반에 대해 전문가에게 심화교육을 받고 유튜버로서 역량을 강화하게 된다.

한려해상국립공원사무소는 이를 토대로 국립공원 홍보 영상을 제작하고, 국립공원 유튜브 채널에 영상을 공개해 장애인식개선과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앞장설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반달가슴곰 복원 20주년을 맞는 지리산국립공원을 찾아 반달가슴곰과 노고단, 화엄사, 천은사 등 지리산국립공원의 동·식물과 문화자원의 홍보영상을 제작하게 된다.

한려해상국립공원사무소 양수민 탐방시설과장은 “올해로 두 번째인데, 행사의 규모도 두 배가 커져서 장애인 크리에이터들의 뜨거운 관심을 실감할 수 있었다”며 “참여자 모두 안전한 환경에서 국립공원의 자연을 마음껏 누릴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잘 운영해 모두가 만족하는 멋진 영상을 만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  con@newsis.com 

목록



  • 주최
  • 주관
  • 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