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1월 1일 오후 1시 30분, 꿈을Green다 2023 장애인 유튜브 공모전시상식이 개최되었습니다! 포스코DX 유토피아홀에서는 시상식과 함께 환경보호 캠페인과 함께하는 화분 분양 부터, 장애인 웹툰작가의 북콘서트, 친환경 다과 시식회 등 다양한 부스에서 여러가지 이벤트가 열렸습니다. 시상식전에는유튜버위라클박위가함께하는라이브토크콘서트가열렸습니다.환경문제/장애인식개선에대한사회적문제관련양방향토크쇼를통해,유익한시간을가질수있었습니다.다양한영상작품과함께한2023년꿈을Green다행사는2024년에도더욱좋은작품,행사와함께할것입니다…
‘2023 꿈을Green다’유튜브 위라클 채널 크리에이터 ‘박위’ Talk콘서트“우리 모두에게 기적을!”'모든 사람들에게 기적이 일어나길 바란다'라는 뜻을 담은 ‘위라클(We+Miracle)’이라는명칭으로 활동하는 장애인 유튜브 크리에이터 ‘박 위’의 Talk 콘서트가 열렸습니다.박위는 전신마비의 판정을 받았지만 기나긴 노력 끝에 호전 되었고,그 모습은 대중들에게 희망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외 사회적장애 인식개선과재활정보 전달을 위한여러 콘텐츠를 유쾌하고 쾌활하며 위트 있게 풀어,어려울 수 있는 주제를모두가 이해하기 편하게 접근할…
본프로젝트는포스코그룹,한국지체장애인협회와함께진행중인 장애인유튜버양성사업‘꿈을Green다’의후속성장사업의일환으로, 탁트인하늘과산,바다등자연경관을자랑하는‘한려해상국립공원’을배경으로 환경의중요성을알리고우수장애인유튜버들의창의성과독창성을통해 성장을지원하는홍보콘텐츠제작프로젝트입니다. 토종고래‘상괭이’를주인공으로해서해양생물보호활동을소개하는일부터, 한려해상국립공원갯벌이자연과사람에게주는혜택…
https://www.fnnews.com/news/202110241741027861
포스코DX는 장애인들이 유튜브를 통해 사회와 소통하고 전문 운영자로 성장하는 꿈을 지원하기 위해 유튜브 콘텐츠 공모전 ‘2024 꿈을 그린(Green)다’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올해 6회째를 맞은 이번 공모전은 포스코1%나눔재단의 기금을 활용해 포스코DX와 한국지체장애인협회가 주최해 오고 있다. 총 344개 팀이 참여했다. 전날 열린 시상식(사진)에서 장애인식 개선 부문 대상인 보건복지부 장관상은 비장애인과 다르지 않은 장애인의 일상을 보여준 윤정문 씨가 수상했다. 포스코DX는 입상자에게 포상과 포스코그룹 계열사 취업…
포스코DX가 한국지체장애인협회 공동 주최로 5일 포스코DX 판교사옥에서 장애인 유튜브 콘텐츠 공모전 '2024 꿈을 그린(Green)다' 시상식을 열고 윤정문씨와 '광진밴드' 팀에게 각각 대상을 수여했다고 밝혔다.장애인식 개선 부문에 출품한 윤정문씨는 비장애인과 다르지 않은 평범한 일상을 보내는 장애인의 일상을 동영상에 담았다. 환경 부문에 출품한 광진밴드는 생활 속 환경보호 활동을 주제로 자작곡 뮤직비디오를 제작했다.올해 6회째를 맞은 이 공모전은 344개 팀이 '장애인식 개선', '환경' 부문에 참가했다. 포스코DX는 유튜브 제…
[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포스코DX는 장애인들이 유튜브를 통해 사회와 소통하고 전문 운영자로 성장하는 꿈을 지원하기 위해 유튜브 콘텐츠 공모전인 ‘꿈을 GREEN다’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 ‘꿈을Green다’ 프로젝트는 포스코DX와 한국지체장애인협회가 주최하고, 포스코휴먼스와 한려해상국립공원 주관, 보건복지부, 환경부, 포스코1%나눔재단, 국립공원공단 등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공모전이다.포스코DX가 장애인을 대상으로 유튜브 제작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교육을 통해 익힌 콘텐츠 제작 기술을…
포스코그룹의 IT(정보기술) 계열사인 포스코DX가 5일 경기도 성남시 판교사옥 대강당에서 장애인 유튜브 콘텐트 공모전인 ‘꿈을 GREEN다’ 6번째 시상식을 열고 10개 팀에 상을 수여했다고 밝혔다.이 공모전은 장애인들이 유튜브를 통해 사회와 소통하고 전문 운영자로 성장하려는 꿈을 지원하기 위해 포스코DX가 2019년부터 매년 열고 있는 행사다.포스코DX와 한국지체장애인협회가 주최하고 포스코휴먼스와 한려해상국립공원이 주관하며 보건복지부와 환경부, 포스코1%나눔재단, 국립공원공단 등이 후원한다.포스코DX가 장애인을 대상으로 유튜브 제…
포스코DX는 장애인들이 유튜브를 통해 사회와 소통하고 전문 운영자로 성장하는 꿈을 지원하는 유튜브 콘텐츠 공모전 '꿈을 그린(GREEN)다'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 '꿈을Green다' 프로젝트는 포스코DX와 한국지체장애인협회가 주최하고 포스코휴먼스와 한려해상국립공원 주관한다. KBS, 보건복지부, 환경부, 포스코1%나눔재단, 국립공원공단 등이 후원한다.해당 공모전은 포스코DX가 장애인을 대상으로 유튜브 제작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교육을 통해 익힌 콘텐츠 제작 기술을 활용해 참여자들이 참여하는 …
5일, 포스코DX 판교사옥 대강당에서는 장애인 유튜브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행사가 한창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조금 특별한 스토리의 주인공이 사회자를 맡고 있다. 16만 구독자를 보유한 시각장애인 유튜버인 허우령 씨가 바로 그다.허 씨는 지난해 이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유튜버 운영자로서의 꿈을 향한 더 큰 발걸음을 내딛고 있다. 올해는 포스코DX가 운영하는 장애인 대상의 유튜브 제작 교육에 강사로 참여해 자신의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하며 꿈과 희망을 북돋워주고 있다.포스코DX는 장애인이 유튜브를 통해 사회와 소통하고 전문 운…